체계적이고 다양한 독서 활동을 통하여 책 읽기에 대한 흥미 유발과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풍부한 정서 함양과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한다.
1) 독서 활동을 통해 국어 교과와의 연계 수업을 지원한다.
2) 독서실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의 자율적인 독서를 유도한다.
3) 독서 관련 행사를 통해 독서 동기를 부여하고, 독서 의욕을 고취시킨다.
4) 독서 관련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경험의 폭을 넓히고 사고력 및 표현력, 읽기, 쓰기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한다.
5) 학기별 1회 독서 주간을 운영한다.
6) 학생 및 교사, 학부모 독서 동아리를 지원한다.
세부 항목 | 대상 | 목표 | 시기 | 비고 |
---|---|---|---|---|
· 도서관 활용 수업 | 전교생 | 학급당 주 1회 | 연중 | |
· 독서주간 운영 | 유·초·중·고 | 2회 | 7월, 12월 | 세계 책의 날 연계 |
· 동화 퍼포먼스 | 1회 | 7월 중 | 국어교과연계 | |
· 독서 골든벨 ‘독서랑 퀴즈랑’ | 1회 | 12월 중 | ||
· 권장도서 읽기 | 전교생 | 수시 | 연중 | 권장도서10권 |
· 북버스 연계한 독서활동 | 1회 | 연중 | 교육청 신청 | |
· 독서노트 | 중·고 | 수시 | 연중 |
1) 다양한 독서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책 읽기에 대한 흥미가 유발되고 사고력 및 표현력이 향상될 것이다.
2) 학생 수준별 독서 지도를 통해 국어사용 능력이 향상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