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의 기능을 이용한 자연 생태학습을 통해 정서를 함양하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한다.
1) 학교 숲 체험활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자료를 개발한다.
2)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운영하고,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조 체제를 구축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3) 학교 숲 이용 시 안전에 유의한다.
구 분 | 추진 내용 | 시기 | 비고 |
---|---|---|---|
생태학습 | ·숲에 사는 동식물 관찰하기 ·곤충 기르기, 개인 화분 가꾸기 ·1학급 1미니 텃밭 가꾸기 |
연중 | |
·식목 데이 | 4월 | ||
·숲속학교 사생 대회 | 6월 | 중학교 별도 시간 운영 | |
환경보호 | ·나무, 꽃 이름표 만들기 ·환경보호 문구 만들기 ·환경 정화 활동(자연보호 캠페인) ·학급별 청소구역 편성 |
연중 | |
숲속 트레킹 | ·숲 속에서의 명상 ·숲 속 워킹 투게더, 동백 체조 |
연중 | |
·숲속 학교 사진전 | 11월 |
1) 자연 생태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자연에 대한 호기심이 충족될 것이다.
2)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연보호를 실천할 것이다.
3) 공동체 의식이 향상되고, 심신이 조화롭게 발달될 것이다.